사용하던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겨서 삼성전자서비스 관악센터를 찾았습니다. 관악센터는 봉천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4번 출구나 5번 출구로 나오면 되구요. 차량을 이용할 경우 건물 뒷편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1층에는 제품들을 전시되어 있고 판매도 하는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가 있구요. 서비스센터는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S/W업그레이드나 잠금해제지원, 데이터 이동 등은 1층 매장에서 컨설턴트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층을 올라가면 안내원을 안내에 따라 대기표를 받아서 지정된 서비스코너로 가서 자기 순서가 올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오전인데도 사람들이 많아서 깜짝 놀랐네요. 이 센터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가전, 컴퓨터 등도 취급을 해서 그런 거 같기도 합니다.
한쪽 옆에는 커피를 마시거나 인터넷, TV시청을 할 수 있는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었구요. 저도 여기에서 커피 한잔 했어요.
기기를 맡기고 기다리는 시간 동안 아래에 있는 디지털프라자에서 최신 IT기기를 구경도 했어요. 최신 미러리스카메라가 또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지름신 강림을 막아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요즘 나오는 미니 노트북은 디자인이 아주 좋더군요.
이렇게 수리를 하고 영수증을 받은 후 저의 갈 길을 갔습니다. 역시 삼성하면 서비스라는 말을 오늘도 느끼게 되었는데요. 서비스도 괜찮고, 친절하기도 하고, 이래서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는 삼성이라는.. 외국은 잘 모르겠구요. ^^
지하철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관악센터 AS방문 후기 였습니다. 금액이 조금 들긴 했지만, 다른 서비스도 받고 만족스러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