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폭스바겐 아마록(AMAROK) 픽업트럭 디자인 스펙

반응형

박람회에 갔다가 폭스바겐의 아마록이라는 픽업트럭을 구경하고 왔습니다. 큰 자체에 픽업트럭만의 강점으로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우리나라는 아직 세단에 대한 인기가 높지만, 여가생활을 많이 즐기는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픽업에 대해 아주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소개하시는 분의 말이니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 주변에서도 SUV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 설득력이 있는 얘기인 거 같네요.  

 

픽업트럭은 승용공간과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캠핑용으로 사용하기에 최적인 자동차인데요. 소형트럭과 SUV를 결합해 놓은 형태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특히 AMAROK 은 5미터가 넘는 큰 차체에도 불구하고 2000cc 엔진을 하고, 픽업만의 최대 강점인 세금혜택까지 볼 수 있어서 나름대로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간단히 아마록의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체는 5,254mm(전장) * 1,944mm(전폭) *1,843mm(전고) 의 우람한 자체에 1,968cc 급 직분사 디젤엔진을 사용해서 140마력의 힘을 내구요. 최고속도는 163km 라고 합니다. 복합연비로 오토 기준 12.8km/L라고 합니다. 

 

 

특히 캠핑용이나 오프로드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수 오프로드용 ABS/ESP가 탑재되어 있어 안정성을 높였고, 4륜구동 AWD와 8단 듀얼클러치로 바퀴에 힘을 전달합니다. 견인능력도 3톤이 없고, 적재할 수 무게도 1,151kg 이나 되어서 캠핑용은 물론 트럭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거 같아요.

 

 

아마록의 실내 모습입니다. 전폭이 넓어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구요. 다양한 편의장비가 탐재되어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럭과 픽업을 구분하는 뒷좌석도 앞좌석만큼이나 넓어서 짐을 싣고 가족단위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전석의 모습인데요. 트럭의 단순함과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결합한 듯 하네요. 아마록의 가격은 국내기준으로 옵션에 따라 6,000만원 후반에서 7,000만원 초반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비교적 비싼 가격이지만, 연간 28,500원이라는 파격적인 세금과 사업자부가세환급이라는 혜택을 고려하면 부담이 줄어들 듯 하네요. 

 

 

 

아마록이 트럭의 역할을 하는 짐칸입니다. 짐칸이 너무 넓어서 아마록을 짐을 싣는 용도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거 같아요. 짐을 많이 싣고 영업을 하시는 분이나 캠핑을 즐기시는 분, 농업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짐칸을 하드탑으로 지붕을 덮어서 사용하면 좋을 거 같네요. 제가 알기로는 구청에 허가를 받아야 하는 사항입니다. 

 

 

뒷짐칸을 연 모습을 보시면 공간이 얼마나 넓은지 확인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먹을 걸 잔뜩 싣고 저 멀리 여행을 떠나고 싶네요. 

 

 

아마록의 뒷모습입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유일한 픽업트럭인 코란도스포츠에 비해서 훨씬 안정되고 고습스럽네요. 사실 코란도스포츠는 뒷모습이 정말 맘에 들지 않았거든요. 여기에 멋진 지붕을 덮으면 더욱 멋있어질 거라는...

 

 

폭스바겐의 아마록이라는 픽업트럭의 스펙과 가격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조금은 비싼 가격이지만 독일차라는 것과 폭스바겐의 네임벨류, 픽업트럭의 실용성을 고려한다면 절대 비싸기만 한 차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큰 빛을 보지 못하는 픽업트럭이지만, 캠핑붐과 함께 야외생활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미래는 밝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