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으로 먹어도 좋지만, 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더 맛있는 고구마줄기볶음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항암효과, 다이어트효과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구마의 줄기이기 때문에 영양도 풍부하거 같긴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찾기가 힘드네요. 기본적으로 줄기요리다 보니 섬유질이 풍부하거 같고, 다이어트효과도 아주 좋을거 같긴 합니다.
준비물(재료): 껍질 벗긴 고구마줄기, 소금, 식용유, 청양고추1개, 검은깨, 들깨가루, 마늘
1. 껍질을 벗긴 고구마줄기를 시장에서 구입했습니다. 껍질의 벗긴 정도에 따라 식감이 다르므로, 좀 더 부드러운 맛을 원하시면 껍질을 더 벗기시면 됩니다. 저도 구입해서 한번 더 벗겨서 재료준비를 했습니다.
2. 오늘 요리할 고구마줄기볶음에 들어갈 재료들은 준비해서 접시에 놓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마늘과 소금으로 맛을 내는 구조라고 하면 되겠군요.
3. 냄비에 절반 정도 물을 붓고, 소금 반큰술 정도 넣은 후 팔팔 끓일 후, 비해둔 고구마를 줄기를 넣고 3~5분간 삶아줍니다. 껍질의 두께와 같이 삶는 시간도 부드러운 정도를 결정하는 요소이니 취향에 따라서 시간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4. 적당히 삶은 후 채에 걸려서 찬물에 행군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적당히 삶았다고 하는건 직접 하나를 꺼내 드셔보시면 가장 잘 알 수가 있을거예요.
5.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붓고 물기를 제거한 고구마줄기를 넣고 볶아 줍니다.
6. 고구마줄기를 3분정도 볶은 후 소금, 마늘, 참기름을 넣어 간을 합니다. 취향에 따라 청양고수와 들깨가루를 넣어 주시면, 매콤한 맛과 고수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7. 추가로 검은깨를 넣어서 장식을 해주고, 들깨가루를 넣어서 볶아주면 더 고소하고 맛깔스러운 고구마줄기볶음이 됩니다.
완성된 고구마줄기볶음입니다. 맛있어 보이죠. 들깨가루를 넣어서 그런지 정말 고소합니다. 그것만으로도 고추장에 비벼서 비빔밥으로 먹어도 될 듯해요..
오늘은 고구마줄기를 이용한 고구마줄기볶음을 해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