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식탁을 풍성하게 하는 재료인 파, 그 중에서도 몸에 좋은 쪽파 손질하는 방법(다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 김치를 담그려고 단으로 묶인 쪽파를 2단 구입했어요. 손질해서 파는 쪽파도 있지만, 가격이나 신선도를 생각하면 단으로 파는 흙 묻은 쪽파를 사는게 더 좋은데요. 파전, 파김치와 같은 요리는 물론 음식의 맛을 내는 조미료로 사용되는 쪽파 손질하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쪽파를 손질하는 방법은 2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1) 밑둥(뿌리)을 먼저 자른 후 껍질을 벗기는 방법과, 2) 껍질을 먼저 벗긴 후 뿌리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깨끗하게 손질하려면 껍질을 먼저 벗긴 후 뿌리를 자르는 방법이 좋지만, 양이 많으면 한꺼번에 뿌리를 자른 후 손질해서 깨끗히 씻어내는 방법을 권합니다. 쪽파를 하나하나 껍긴 후 뿌리를 칼로 자르시면 되지만, 손이 많이 가므로 모든이 되어 있는 5개 정도로 뿌리를 자른 후 껍질을 까시면 뿌리를 하나하나 자르는 시간도 줄이고, 껍질도 쉽게 벗겨집니다.
쪽파의 밑둥을 먼저 칼로 자른 후에 곁에 있는 파잎을 벗겨내시면 되는데요. 너무 많이 벗겨내면 먹을 게 없겠죠. 어차피 물로 씻어낼 거니, 아래 사진 정도로 벗기시면 됩니다.
손질한 쪽파를 몸에 깨끗해 씻은 후, 채같은 걸로 물기를 말려주시면 쪽파 손질이 끝납니다.
파김치를 만들기 위해 쪽파를 다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쪽파손질도 깨끗하게 했으니 이제 파김치를 담아봐야겠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