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잔이 생각나는 어느 오후~~ 오랜만에 회를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고, 무한 검색을 해서 찾아낸 집입니다. 리뷰가 많지는 않지만 예약 또는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다는 글만 보고 방문해보았습니다.
대구 대명동 성당시장 활어회 전문점
"대명회도매센터"
□ 주소 : 대구 남구 대경길 335
□ 전화 : 050-4454-6951
□ 시간 : 정오 ~ 새벽 1시 30분(둘째, 셋째 수요일 휴무)
□ 기타 : 식당 앞 및 주변 도로에 주차 가능, 포장 및 배달 가능
첫번째 방문을 했을 때는 자리가 없어서 발걸음을 돌려야 했었구요. 두번째는 수요일이 휴무일인지 모르고 갔다가 실패보고,, 세번째 방문에서야 화장실문 앞쪽에 한자리가 있어서 먹을 수 있었어요. 그 후론 방문 1시간 전에 예약전화를 하는 버릇이 생겼죠~~ 예약필수!!
대명회센타의 메뉴, 광어, 우럭, 모듬회 소 3만원, 중 .53만원, 대 4만원, 특대 5만원이고 세꼬시는 3만원부터 돔과 농어, 전어, 해삼, 개불, 낙지는 시세가로 판매가 됩니다. 대명회도매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가 좋다는 것인데요. 요즘 이 가격에 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이 흔치 않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장사가 잘 되는 것이겠죠.
주문을 하면 식당 입구 왼쪽에 있는 곳에서 사장님께서 열심히 회 손질을 시작하십니다. 맛있게 부탁드립니다~~
첫날 갔을 때 찍은 사진,, 모듬회 중자 3.0만원짜리 상입니다. 가성비가 느껴지시나요??? 저렴한 가격에 나올만한 것들은 거의 다나오는 집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여기에 추가로 생선대가리구이와 매운탕이 있습니다.
먼저 회를 주문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주전부리,, 땅콩, 삶은콩, 메추리알과 새우~~ 땅콩을 까먹고 있으면 에피타이저로 죽이 나오는데요. 죽을 먹고 나면 술이 덜 취할 것 같은 기분이 나더라구요.
나오는 먹을거리로는 계란탕, 홍합탕, 콘치즈, 쌈채소, 고추, 마늘, 쌈장 등으로 가격 대비 나오는 종류가 다양하네요.
앞에 나오는 것들로 안주를 하면서 막걸리를 한두잔 먹고 있을 때쯤 주문한 모듬회가 나왔는데요. 모듬횐는 광어와 우럭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이 집은 우럭보다는 광어가 좀 더 맛있는 거 같더라구요. 두번 정도 모듬회를 먹어보고 그 이후로는 광어로 주문해서 먹고 있답니다.
이제 열심히 먹어봐야겠죠.. 초장에 와시비를 넣어서 준비를 했구요. 깻잎에 회 2점을 초장을 찍어 올리고 마늘, 쌈장 추가해서 입을 넣어서 먹으니 아주 맛있네요. 회가 맛있는 집은 회에서 단맛이 나는데, 여기 광어회가 그렇더라구요..
신나게 회를 먹고 있는 생선머리구이가 나오네요. 바싹하게 구워서 냄새도 좋고 고소한 맛도 최고 였어요. 식으면 맛이 줄어들기 때문에 따뜻할 때 드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