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지난 번에 먹어보지 못한 이가뼈짬뽕을 먹으러 다시 문경을 찾았습니다. 짬뽕을 먹으러 일부러 간 것은 아니구요. 잠시 잊고 있다가 점심시간 때에 마침 이 근처에 있게 되어서 다시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뼈다위해장국과 짬뽕의 만남..
이가뼈짬뽕 문경시 맛집
□ 주소 : 경북 문경시 산양면 산양공단1길 2
□ 전화 : 054-552-2280
□ 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일요일은 휴무)
□ 기타 : 주차 가능, 포장, 예약 가능
지난 번에 찾았을 때에는 뼈짬뽕이 다 팔려서 고기짬뽕을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꼭 뼈짬뽕을 먹는다는 굳은 의지로 11시 반쯤에 식당을 찾았어요.. 역시나 아직 점심식사 전이라서 그런지 손님이 많지는 않더군요.^^ 테이블은 입구쪽이랑 안쪽이랑 분리가 되어 있는데요. 안쪽 홀이 꽤 큰 편이예요. 모두 의자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뼈짬뽕으로 주문을 했구요. 메뉴를 살펴보니, 뼈짬뽕, 고기짬뽕, 중화비빔밥, 군만두가 메뉴의 전부입니다. 왠지 맛집의 향기~~ 식사는 8,000원 ~ 10,000원 정도로 조금 비싼 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매운 정도는 주문하실 때 조절할 수 있구요. 면 대신 밥으로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밥이 제공되기 때문에 면도 먹고 밥도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테이블에는 종이컵이랑, 고추장, 식초, 티슈, 물티슈, 수저통이 가지런히 자리하고 있고, 벽에 안내문이 붙어져 있네요. 추가로 드시는 물이랑 단무지, 양파는 셀프.. 공기밥은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주문을 하니 단무지, 양파, 춘장과 뼈 담는 그릇, 물이 먼저 나왔구요. 카운터쪽에 셀프코너로 밥솥이 비치가 되어 있네요. 양파랑 단무지은 밭솥 건너편에 있어요.. 드실 만큼 들어서 오시면 되겠습니다.
오래지 않아 제 앞에 나타난 뼈짬뽕... 뼈다귀 뒤에 야채가 듬뿍 올려져 있었는데, 양이 어마무시하네요.. 저번에 먹은 고기짬뽕이랑은 뭔가 다른 느낌입니다..
야채를 살짝 치워보니 안에 뼈다귀가 숨어 있네요.. 이런 게 한 덩이 정도 있겠지 했는데, 왠걸 3~4덩이나 들어 있는 거예요. 크기가 뼈해장국만큼은 아니지만 살이 많이 붙어 있는 등뼈가 이렇게 많이 들어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대박.. 이렇게 되면 짬뽕도 먹고 뼈다귀해장국도 먹고.. 일석이조군요.. 이제야 뼈짬뽕이 빨리 소진이 되는 이유를 알겠습니다. 9,000원 짬뽕이라면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뼈짬뽕의 퀄리티를 보면 이렇지만도 않은 것 같아요.
뼈에는 살점도 많이 붙어 있었고, 너무 부드럽게 잘 삶아서 좋았어요.. 다만 아쉬운 점은 고기를 찍어먹을 소스가 있었으면 하는 것인데, 그것까지 바라면 안되겠죠???
국물은 진한 편으로 뼈해장국맛이 많이 들어간 국물이예요.. 아주 맛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짬뽕과 뼈해장국을 동시에 먹는 느낌이었네요..
뼈 위주로 다른 재료는 안들어갔을 것 같지만, 배추, 호박, 파, 당근, 양파, 목이버섯 같은 야채는 물론 오징어, 주꾸미같은 해산물도 들어 있어서 다양한 식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기계면을 사용하고 있구요. 오통통한 편이었어요. 사실 뼈다귀 때문에 면이 많이 밀려서 면의 맛은 잘 기억이 안난다는... 고기랑 면을 동시에 먹으려고 하니 배가 불러서 도저히 밥까지는 먹질 못하겠더군요. 나도 많이 약해졌나봐요~~~
이렇게 중국집에서 뼈해장국 먹은 것 같은 느낌으로 맛있게 먹고 나왔답니다. 확실히 특이한 짬뽕이라 근처에 가시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