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시오 FX-570ES Plus 공학용계산기

반응형

준비하고 있는 주관식시험에 계산문제가 있어서 그동안 스마트폰을 이용해 오다가 시험이 다가와서야 계산기를 알아보게 되었네요. 메모리기능이 있는 고성능 공학용계산기는 필요 없을 것 같고 해서 일명 쌀집계산기를 알아보던 중 저가형 베스트셀러 공학용계산기 '카시오 fx-570ES PLUS'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가격은 15,000원대로 일반 쌀집계산기와 비슷한 가격이더군요. 특히나 행남통상에서 수입한 정품으로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착한 가격이지만 기능도 무려 417개나 된다고 하네요. 

 

 

계산기 구성은 설명서와 본체로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사용설명서가 많은 이유는 6개의 언어로 별로 구성이 되어서 그렇네요. 중요한 건 한글설명서 하나만 있으면 된다는 것이죠. 카시오 월드와이드 교육 웹사이트(edu.casio.com)에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본체는 커버와 계산기로 되어 있구요. 커버를 위쪽으로 뺀 후 아래로 다시 넣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커버가 덮개 역할과 받침 역할을 동시에 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제가 예전에 카시오 9650 인가 메모리 기능이 있는 공학계산기를 사용했는데, 570ES는 그것보다 확실히 얇고 가벼워서 날랐어요. 거의 무게가 느껴지지 않네요. 

 

 

덮개와 계산기의 모습, 계산기는 2줄 구성이구요. 단순계산식에서 두줄 중에서 윗줄은 계산식, 아래쪽은 결과값이 나옵니다.   

 

 

 

제가 보는 시험이 사칙연산이라 다른 식은 필요가 없고, 괄호기능만 되면 되는 거라 적당하구요. 복잡한 식도 가능하면 패쓰~ 백스페이스키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키보드의 키감은 조금 어색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겠죠. 

 

 

ON버튼을 눌러서 켜보겠습니다. 화면에 콘트라스트(밝기)가 강해서 조금 검게 보이는군요. 조정을 필요할 거 같네요. 

 

 

사용설명서에서 표시 콘트라스트 조정하기를 찾아서 순서대로 들어간 후 설정을 하면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적당히 설정이 된 거 같네요. 분수, 로그계산이 버튼 조작 한번으로 계산이 가능해서 쌀집계산기보다 이걸 한 건 잘한 거 같구요. 다만 배터리교환이 하판 나사를 풀어서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긴 하네요.  

 

 

1만원대로 나름 괜찮은 공학계산기를 구입할 수 있었어서 초기에 생각했던 것보다 예산을 많이 줄일 수 있었네요. 추천할만한 제품인 거 같네요. 열심히 사용해 보겠습니다. 그럼 합격을 향하여 출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