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역8번 출구 낙지철판구이맛집 '굴마을낙지촌'
점점 싸늘해지는 초겨울, 뭔가 몸보신 하기에 좋은 요리가 없을까 고민하다가 신림역 부근에 자리잡고 있는 굴, 낙지요리전문점인 굴마을낙지촌을 찾았습니다. 제가 생굴과 낙지를 무척이나 좋아해서 저에겐 딱 맞는 가게인 거 같더라구요. 추울 땐 매콤한 음식이 제격이잖아요. 매콤한 낙지철판구이로 술안주도 하고 건강도 지켜보겠습니다. 밥에 낙지를 비벼 먹으니 힘이 나는 거 같았어요.
신림역맛집 굴마을낙지촌 위치 & 약도
신림역8번출구로 나와서 관악우체국 방향으로 50미터 정도 걸어오면, 대로변에 굴마을낙지촌을 찾을 수 있어요.
굴마을낙지촌의 차림표입니다. 굴국밥을 시작으로 굴떡국, 낙지덮밥, 낙지밥, 낙지비빔밥, 해물순두부, 해물파전, 매운낙지보쌈, 낙지철판볶음, 낙지해물찜, 생굴회, 생굴무침회 등등 제가 좋은 요리들로 꽉 차 있어서 메뉴판만 봐도 즐거웠어요. 식사가격은 밥은 6,000원 정도이구요. 볶음과 보쌈은 2~3만원 정도 하네요.
우리는 2명이라 낙지철판볶음 소자로 주문했답니다. 볶음과 함께 먹을 반찬도 나오구요. 철판볶음은 2/3정도 요리가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걸리더군요. 맥주 한잔으로 시간을 보냈어요.
시간이 흐르고 주문한 낙지볶음이 나왔네요. 색깔만 봐도 매콤하고 깔깔할 거 같네요. 낙지는 역시 매운 요리가 어울리죠. 낙지 외에도 떡볶이도 들어 있네요. 조금 볶은 후 먹으면 됩니다.
2만원 초반의 가격대지만, 낙지가 많이 들어 있네요. 밥에 비벼 먹으면 맛있을 거 같은데요. 우리는 1인분 볶아서 먹었답니다. 사진이 없네요. 맛있어서 먹느라 찍질 못했나봐요 ^^
관악구 신림사거리에서 매콤한 낙지볶음을 먹고 싶다면 굴마을낙지촌이 전문점으로 손꼽힐 거 같네요. 다음에는 낙지만큼이나 좋아하는 생굴회를 한번 먹어봐야 겠어요. 낙지요리 추천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