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떠나요

관악산광장 주차장요금 음식백화점 관악도서관

반응형

서울에서 등산하기 좋은 산이라고 하면 서울을 감싸고 있는 산일텐데요. 대표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다는 북한산, 도봉산, 관악산, 청계산, 수락산 등이 있습니다.  관악산 등산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로, 관악산주차장과 관악산광장 내 이용시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악산광장은 크게 상가구역과 주차장, 시계탑 만남의 광장으로 구분으로 구분이 됩니다.

 

 

관악산광장/주차장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먼저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관악산주차장의 이용안내와 요금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용안내: 오전 9시부터 19시까지 10시간은 유료로 운영이 되구요. 

              야간(19시부터 오전 9시까지) 는 무료개방이 됩니다. 

 

이용요금: 총 3개 차종으로 구분해서 과금이 됩니다. 

              승용차: 5분 => 150원, 1시간 => 1,800원

              중형(2.5톤 이상) : 5분 300원, 1시간 3,600원

              대형( 4.5톤 이상): 5분 450원, 1시간 5,400원

 

관악산의 경우 등산시간이 왕복 3~4시간 정도 되니 승용차기준으로 해서 5000원에서 6000원 대로 비용이 발생할 거 같네요. 삼성산 왕복시간은 2~3시간 정도 됩니다.  

 

 

관악산주차장은 할인혜택도 제공이 제공되는데요. 장애인 차량과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환자의 경우 80% 할인이 되고, 경자동차는 50%, 승용자요일제 참여차량은 10% 할인됩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빈 주차장공간이 없어 보일 정도로 차들이 빼곡히 주차되어 있네요. 아마 관악산에 등산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신 거 같아요. 

 

 

다음은 관악산의 명물 시계탑입니다. 버스 정류장이 근처에 바로 있어서 만남의 광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곳인데요. 주말 아침이면 사람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후 1시가 넘었지만 등산을 위해 이곳에 모이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어요.

 

 

 

관악산광장 뒷편에는 관악산회관이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1층 종합편의점과 광장휴게소에서는 물, 간단한 먹거리, 등산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구요. 2층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등산하고 나서 같이 점심이나 시원한 맥주 한잔 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네요. 분식과 지하에 음식백화점이라는 식당상가도 있습니다. 건물 내에도 화장실이 있지만, 등산객을 위해서 건물 뒷편에 커다란 화장실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더 편리할 거 같네요.

 

 

관악산시계탑에서 관악산입구 쪽으로 보시면 작은 도서관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관악산 시(詩) 도서관이라는 것으로 작지만 내부에는 시집들이 많이 비치가 되어 있어서 시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기다리는 분들이 잠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관악산 주차장 내에는 버스모양 아니 버스로 만든 작은 식당이 있습니다. 스넥카라는 곳인데요. 국수와 카레, 함박스테이크와 같은 음식을 파는 레스토랑이네요. 버스창가으로 외부를 바로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넥카를 이용하시면 주차장 1시간이 무료랍니다. 

 

 

주말 관악산 등산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관악산 주차장과 주변 상가, 관악산회관 상가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