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에 대해서 인기가 높아지면서 숙식공간은 텐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iKamper라는 회사에서 제작하는 하드탑 루프형텐트인 "아이캠퍼 하드탑 원" 캠핑장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드탑원은 세계최초의 확장형 하드쉘이라고 하는데요. SUV차량 등에 지붕에 설치해서 이동이 쉽고, 접었을 경우에는 공간도 적게 차지해서 실용성도 높을 거 같더라구요.
코란도 스포츠 위에 설치된 하드탑원의 모습입니다. 아주 견고해보이네요. 접었을 경우에는 부피가 아주 작아서 지붕에 싣고 다니면서 이동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가격은 330만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아이캠프 하나로 오토캠핑 준비는 거의 다 된 거 아닐까요!!
하드탑원을 접었을 때는 이렇게 부피가 줄어든답니다. 아주 기특한 녀석이네요. SUV 차량과 아주 잘 어울릴 거 같네요. 승용자의 경우 지붕이 좁아서 설치하는데 무리가 가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봤답니다. 접은 상태에서 3분이면 편안한 텐트가 완성된다고 하네요.
옆쪽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일반텐트에 비해서 지붕이 견고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비가 와도 걱정없을 거 같아요. 소개하기로는 소음도 아주 적다고 하니 기대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창문이 있는 반대쪽에는 입구가 있는데요. 사다리를 이용해서 실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지분의 크기보다 실내면적이 더 크기 때문에 안락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강화소재를 사용해서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안쪽으로 올라가 보니 실내도 넓은 편이어서 2명 정도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물론 취사를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아이캠프의 또다른 하드탑 텐트인 로드트립입니다. 하트탑 원에 비해서 규모가 크기 때문에 이용하기에는 더 편리할 거 같은데요. 초경량, 알루미튬 허니콤을 사용해서 부식에도 강하고, 견고함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가격은 260만원에서 290만원대로 하드탑원보다 저렴하네요.
로드트립은 설치하는데 1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2층에 있는 취침공간은 사다리를 이용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하드탑원보다 넓어서 낮에는 아래쪽 그늘에서 쉬어도 좋겠네요.
확실히 위쪽에 있는 취침공간도 넓었습니다. 하늘을 볼 수 있게 천장부분이 투명하게 되어 있어서 하드탑과는 다른 매력이 있군요.
차량의 지붕에 싣고 다니면서 빠른 시간에 편리하게 쉴 수 있는 텐트를 만들 수 있는 ikamper의 하드탑 캠핑용품과 공간활동가 좋은 로드트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텐트만 있다면 언제든지 어디든지 떠날 수가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