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대구/송현동맛집> 뼈나루감자탕 뼈다귀해장국 24시간영업

반응형

뼈나루감자탕 뼈다귀해장국 송현점

 

대구 송현동에서 시원한 감자탕 뼈다귀해장국을 먹을 수 있는 청진동해장국 뼈나루감자탕에 다녀왔습니다. 큼직한 뼈다귀와 배추시래기가 많이 들어있어서 양도 푸짐하고 국물도 얼큰해서 술 드신 후 해장으로도 좋고 식사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24시간 영업이라 시간에 관계 없이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대구 송현동 청구제네서아파드 맞은 편에 있구요. 지하철1호선 월촌역 부근입니다. 어린이놀이터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오시기에도 좋을 거 같고, 건물 뒤편에는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게 옆에서 우회전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대구송현동 월촌역맛집 뼈나루감자탕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뼈나루감자탕집에서는 청진동해장국, 뼈다귀해장국을 중심으로 뼈나루전골, 뼈찜, 묵은지 뼈전골, 소고기국밥, 내장탕, 등심돈까스 등을 팔고 있습니다. 전골이나 찜 가격은 2만원대구요. 해장국은 6,000원입니다. 해장국 중에서 청진동해장국은 선지국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선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는 뼈다귀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해장국과 함께 먹으면 어울리는 반찬입니다. 해장국 자체가 맛이 강해서 달리 반찬이 필요하지는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저의 생각대로 반찬도 간단하게 나오네요 ^^

 

 

 

잠시 후 시래기가 듬뿍 들어간 뼈다귀해장국이 나왔습니다. 국물이 그렇게 빨갛지는 않아서 많이 매울 거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국물을 먹어보니 매콤한 맛보다는 단백한 맛이었어요.

 

 

해장국에는 큼직한 뼈다귀가 2개 들어 있습니다. 뼈사이로 고기도 아주 많이 붙어있었는데, 소스에 찍어먹으니 쫄깃쫄깃 맛있네요. 등뼈부위인데요. 감자탕이라고 하는 이름도 등뼈 안에 있는 골수부분의 이름을 말하는 것으로, 감자 고구마할 때 그 감자가 아니랍니다.  

 

 

이렇게 뼈사이의 고기를 잘 발라먹은 후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었어요. 시원하고 단백한 국물밥이 속을 확 풀어주는 거 같았어요. 해장국이라는 말이 실감이 나는군요. 이 근처에는 감자탕집도 거의 없고, 이 집의 맛도 괜찮아서 아주 장사가 잘되는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저를 초대한 분이 극찬을 하시라구요. 물론 이 분은 감자탕을 아주 좋아하시는 분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