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인데, 저녁에 약속도 없는데, 배는 고픈데, 뭘 해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매콤달콤한 것이 좋겠다 싶어 청양고추로 만든 매운 떡볶이를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다들 좋아하시는 간식, 떡볶이는 조선시대 궁중요리였다고 하죠. 조선시대에는 고추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흰색 떡볶이를 궁중에서 왕에게 올리기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고추가루가 없는 떡볶이는 상상할 수가 없을거 같아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일단 만들어 먹기로 한 이상 청양고추를 듬뿍 넣어서 완전 맵게 해서 감칠맛 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준비물(재료):
쌀떡볶이 500g, 어묵, 양배추, 대파, 양파, 청양고추, 고추장, 고추가루, 물엿, 간장, 멸치다시물(또는 멸치)
1. 어묵과 양배추, 청양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동생은 크게 저는 작게 취향이 다양하니 뭐 원하시는대로 잘라주시면 되겠지요^^
2.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멸치다시물을 200ml에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1큰술, 간장을 넣고 끊어줍니다. 간장은 짠맛과 음식맛을 내는 재료이지만, 짜게 드시는 것은 좋지 않으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3. 중불에 끊기 시작하면 어묵과 떡볶이를 넣고 말랑말랑 해질 때까지 끓이면서 국물을 졸여주면 됩니다.
4. 떡볶이가 말랑말랑해지면, 미리 썰어놓은 청양고추, 양파, 대파, 양배추 등을 넣고 쫄입니다.
5. 떡볶이가 냄비에 붙지 않게 잘 저어줍니다. 물이 충분히 쫄아지고 양배추가 익으면 완성됩니다. 재료준비에서 완성작까지 20분만에 할 수 있는 초간편 요리입니다. 그리고 오늘 재료로 사용한 쌀떡볶이는 맛은 있지만, 빨리 딱딱해지는 단점이 있으니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청양고추를 넣었더니 너무 깔깔하고 맛있네요. 제 입맛에 딱입니다. 떡볶이에 묵은지를 넣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맛이 즐길 수 있는 청양고추 매운떡볶이를 즐겨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