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LG넷북 X170시리즈 분해방법(하드 메모리 업그레이드)

반응형

하드디스크나 메모리 업그레이드(교체) 위한 LG전자의 넷북, X170 시리즈의 분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X170 넷북의 메모리교체의 경우 간단히 하판에 있는 메모리뱅크 커버의 나사를 푼 커버를 벗기면 가능하지만, 하드디스크는 하판 전체를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서에 맞게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분해순서는 간단히 정리하면, 배터리 분리 ==> 메모리뱅크 커버와 키보드 나사 풀기 ==> 키보드 분리 ==> 하판분해 순입니다. 

 

1. 메모리뱅크 커버와 키보드 분해하기 

 

먼저 메모리뱅크 커버와 키보드를 분해해 보겠습니다. X170를 아래 사진처럼 하판이 보이게 한 뒤, KBD 라고 적혀 있는 쪽의 나사와 메모리뱅크쪽에 있는 나사 2개를 풀어줍니다. 메모리 뱅크쪽 나사만 풀고 커버는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키보드 나사를 풀었다면 이제 키보드 쪽으로 가서 키보드를 분리해야 합니다. 못쓰는 카드 같은 납짝한 걸로 위쪽 키보드 틈에 벌린 후 키보드를 들어올린 후 분리시켜 주면 되는데요. 본체나 키보드에 기스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속상하잖아요~

 

 

키보드가 분리된 모습입니다. 키보드는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케이블을 당겨서 풀어주시면 분리해 주시면 됩니다. 케이블을 연결할 때는 본체쪽 핀을 들어올리서 케이블을 꽂은 후 눌러서 고정시켜 주시면 됩니다. 

 

 

2. 하판 분리하기

 

키보드를 분리하셨다면 다음은 X170의 하판을 분리해야 하는데요. 키보드쪽에 있는 나사(M2X5) 2개를 풀어줍니다. 

 

 

이제 하판에 있는 나사를 풀 차례인데요. 하판에 있는 나사를 모두 풀어 줍니다. 나사를 모두 풀어주지 않으면 하판이 제대로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빠짐없이 풀어줍니다. 

 

 

 

조심조심 틈을 벌려가면서 하판을 분리하면 각종 부품들이 연결된 메인보드가 나타납니다. 하드디스크와 메모리(램), 쿨러, 무선랜카드가 보이시죠.

 

 

하판과 메인메드는 스피커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하드디스크와 메모리를 업그레이드 하는데는 불편이 없지만, 잘못해서 케이블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분리를 해주시는 게 안전한 방법입니다.

 

 

3. 하드디스크 교체(업그레이드)

 

이제 하드디스크를 분리(업그레이드)해 보겠습니다. X170의 하드디스크는 2개의 나사로 메인보드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아래 붉은 표시의 2개의 나사를 풀어주신 후, 1번 나사쪽을 들어을 올린 후 왼쯕으로 살짝 빼면 됩니다. 

 

 

분리된 하드디스크는 측면에 4개의 나사로 가이드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 나사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하드디스크를 교체되었다면, 이제 분해와 반대방법으로 조립을 하시면 됩니다. 특히 부품의 파손을 예방하기 위해, 하판을 조립할 때는 모양에 맞게 조심스럽게 해 주시길 바랍니다. 

 

 

LG전자의 넷북, X170 시리즈의  하드디스크 및 메모리 교체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른 LG의 넷북도 비슷한 방법으로 분해하시면 될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