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전자의 갤럭시S4 LTE-A가 안드로이드 5.0 버전인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롤리팝의 경우 기존 4.4버전인 킷캣에 비해 반응속도나 터치의 부드러움이 좋아졌다고 하는데요. 장단점은 다음에 소개하기로 하고, 오늘은 업그레이드방법을 중심으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먼저 갤럭시S4 LTE-A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Kies 3.0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 http://local.sec.samsung.com/comLocal/support/down/kies_main.do?kind=kies
kies 3.0 버전을 설치한 후 실행시켜 줍니다. 이때 PC와 갤럭시S4 LTE-A를 케이블로 연결을 하면 아래 화면처럼 자동으로 롤리팝 업데이트 팝업창을 생기는데요. 여기에서 아래 다음 버튼을 눌려주면,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다음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것인지 물어보면 화면이 나오는데요. 내용을 읽어보면, 갤럭시S4 LTE-A의 이번 롤리팝 업데이트의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롤리팝 이외에 화이트테마가 적용되고, 알림 사용성이 향상되었다고 하네요.
업데이트를 도중에 USB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화면이 나올 수 있는데요. 설치를 하신 후 업그레이드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가 시작되면서 나오는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배터리는 완전히 충전하고, 버튼을 누르지 말고 케이블을 분리하지 마라고 하네요.
아래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면, 이제 본격적인 롤리팝(Lollipop) 업글이 시작됩니다. 특별히 사용자가 조작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PC로 업데이트파일을 받을 후, 다시 PC에서 갤럭시S4 LTE-A로 파일을 옮겨서 설치하게 됩니다. Kies 3.0의 메인화면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10여분이 지나는 동안 갤럭시S4 LTE-A의 화면이 다운로드 화면으로 변하면서 기기에 설치가 되고 자동으로 재부팅이 이루어지면서, 앱 최적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처음에 재부팅할 때 부팅시간이 조금 걸리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기다리면 부팅이 됩니다.
제 앞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S4 LTE-A 롤리팝 버전입니다. 킷캣에 비해 화면이 화사해지고 밝아졌다는 기분이 드네요. 디바이스정보를 보시면 안드로이드 5.0.1이라는 롤리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4 LTE-A의 롤리팝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열심히 사용해 본 후 롤리팝의 장단점 등 사용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