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미러리스 카메라 NX300으로 간편하게 야경사진을 멋지게 찍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NX300의 스마트모드의 야경촬영모드로 찍는 방법인데요. 별도의 설정 없이도 멋진 야경을 촬영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답니다.
NX300의 장점 중에 하나는 다양한 스마트모드 촬영인데요. 스마트모드로는 특정 장면 유형에 따라서 미리 설정된 옵션을 사용하여 사진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수동모드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아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모드는 nx300의 설정다이얼에서 아래 화면처럼 카메라 모양 안에 S자가 들어 있는 곳으로 옮겨주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모드에서는 야경모드뿐만 아니라 실루엣, 석양, 불꽃놀이, 빛줄기, 폭포물결 등 별도의 설정없이 특정장면을 최고의 설정으로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오늘의 주인공 야경을 터치한 후 설정버튼을 누르거나 셔터를 눌러줍니다. 야경모드는 사진을 결합하여 플래시가 없이도 저조도에서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경복궁 야간개방행사에서 nx300으로 경회루를 찍은 모습인데요. 사진 아주 선명하게 잘 나온 거 같죠. 야경모드로 설정하고 셔터를 누르면 속사로 3장이 찍히게 되고 이 3장을 합성해서 결과물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조도에서 밝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다만 3장을 연사로 찍다보니 시간차가 있어서 촬영 중에는 사진을 흔들리지 않게 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경복궁의 정전이 근정전인데요. 찰칵찰칵찰칵 야경모드가 잘도 찍히네요. 촬영모드로 너무 찍다보니 무리가 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어서 촬영빈도를 조금 줄였답니다. 근정전 너무 예쁘게 나왔죠. 아직 한밤이 아닌데도 잘 찍혔네요.
근정전을 정면쪽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옆쪽에서 찍은 사진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인데요. 조금 흔들렸는지 흐릿한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다음은 경복궁의 정문인 광화문과 해태상을 야경모드로 찍어봤습니다. 광화문의 단청이 너무 화려하고 선명하게 찍혔습니다. 야경모드로 막 찍은 사진 치고는 너무 잘 나와서 만족스럽네요.
NX300을 구입하고 야경은 처음으로 찍어봤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잘 찍히는군요. 다만 촬영한 사진을 보니 몇몇은 조금 흔들린 거 같아서 다음에는 삼각대를 가지고 가서 찍어봐야겠어요. 가을에 야간개장하면 또 출정을 나가 보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