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미풍해장국 대구본점 : 진한 육수에 얼큰한 제주식 소고기선지해장

반응형

제주에서 유명한 해장국집인 미풍해장국을 대구에서 맛볼 수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어요... 검색을 하니 수목원쪽에도 하나가 있고, 수성못 쪽에서 하나가 있는데요. 오늘은 수성못 편입니다.^^

 

 

주소 : 대구 수성구 용학로 128번 1층
전화 : 0507-1425-1015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오전 3시~5시, 오후 15시~17시 브레이크타임)
기타 : 식당 앞 주차가능, 포장가능, 예약가능, 단체손님 가능

 


 

미풍해장국집은 제주도에 놀러 갔을 때 해장하기 위해 여러 번 찾았던 집으로 은희네와 함께 소고기선지국밥으로 유명한 곳이죠. 이렇게 대구에도 체인이 생겨서 반갑네요.. 

 

식당 앞 전용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실내로 들어서니 일요일 아침에 해장하러 오신 분들이 제법 있으시더라구요. 안쪽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확인해 봤어요. 

 

메뉴는 해장국가 소고기국밥, 갈비탕, 수육, 해장전골, 아강족발이 준비되어 있구요. 해장국은 11,000원의 가격으로 얼큰한 맛과 순한 맛으로 선택을 할 수 있더라구요. 선지랑 고기를 빼실 분은 미리 말씀해주시면 된다고 하구요. 기본이 얼큰한 맛이니 순한맛을 원하시면 말씀해주시면 되고, 해장국으로 주문하면 얼큰한 맛이 나옵니다. 

 

자리를 잡고 보니 네이버검색창에 N리뷰를 작성하시면 음료수를 하나 주니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한번 해볼까 하다가 귀찮아서 패쓰~~ 테이블에는 국밥과 잘 어울리는 후추, 티슈, 종이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방 앞에 앞접수랑 추가반찬이 있는 바가 있는데, 이 집은 셀프바가 아니라 종업원을 부르셔서 주문을 하셔야 되더라구요. 편하게 먹기 위해 제 앞에 계시는 분은 앞접시도 하나 더 추가했어요. .

 

미풍해장국의 기본 반찬입니다. 제주와 마찬가지로 동치미랑 고추, 다진마늘, 배추김치, 된장이 나왔는데요. 해장국 건더기가 아주 풍부해서 이정도 반찬이면 부족함이 없을 것 같네요. 

 

대표 반찬 동치미, 짜지 않고 얼음이 들어가서 아주 시원한 맛을 내죠.. 겨울에는 잘 어울리지 않더라구요. 이가 시려요~~ 

 

배추김치가 맛있어서 해장국을 먹는 동안 추가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동치미는 이 계절에 얼음이 너무 많아요~~

 

 

해장국입니다. 기본은 맑은 탕에 양념이 올려져 있는데요. 양념을 풀면 금방 국물이 빨갛게 되어서 얼큰하게 만들어주죠.. 더 매운 맛을 원하시면 양념 추가하시면 됩니다. 

 

소고기선지국밥에 잘 어울리는 마늘도 듬뿍 넣어주구요. 잡내을 없애주고 매운 맛을 배가시켜주는 후추도 듬뿍 넣어서 해장국을 완성했답니다. 

 

기본 국물은 뿌얀색이지만, 양념을 풀지 고추기름이 둥둥 떠다는 빨간 국물이 되는데, 양념장을 풀기 전에 국물을 먹어도봐도 맛이 괜찮더라구요. 순한 맛도 나름 매력이 있을 것 같아요.. 

 

해장국에는 각종 야채와 소고기, 그리고 선지가 듬뿍 들어 있는데요. 밥을 말지 않아도 건더기로 국밥에 가득 차 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미풍해장국의 선지입니다. 아주 신선한 선지로 잡내도 나지 않고 담백하니 좋네요.. 큼직한 선지는 먹기 좋게 숟가락으로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콩나물과 시레기 등등 야채가 가득해서 같이 가신 분이 너무 만족해 하시더라구요.. 1.1만원의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내용물은 그만큼 충실한 것 같아요. 

 

건더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난 후 밥을 말아서 마무리를 하면 되는데요. 얼굴에서 땀이 나기 시작하면서 숙취가 사라져 버리네요.. 숙취해소용으로 강추입니다. 제주식 소고기선지국밥 미풍해장국으로 잘 하고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