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떠나요

신대방 보라매공원 잔디광장산책 에어파크 스케이트장

반응형

3월이 되고, 날씨가 점점 따스해지는데요. 오랜만에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에 있는 "보라매공원" 을 찾았습니다. 보라매공원은 예전에 공군사관학교 자리였는데요. 청원군으로 이전하면서 공원으로 모습을 바꿨답니다. 이제 찾아간 날도 주말에 날씨도 너무 좋아서 근처에 사시는 많은 분들이 공원을 방문하셨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혹은 애완견들을 데리고 나와서 함께 산책을 즐기고 운동을 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답니다.

 

 

신대방 동작구 보라매공원 동문 찾아가는 길

 

저는 서울보라매병원 옆에 있는 동문으로 공원에 들어갔습니다. 에어파크, 도서관, 잔디운동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암반등반대까지 걸으면서 산책을 하니 마음도 상쾌해지는 거 같네요. 

 

 

공원에 들어서니 많은 분들이 산책을 오셨네요. 멀리서 카트가 오길래 관람용일까 라고 생각했는데요. 알고 보니 공원 내 쓰레기를 나르고 있더군요.

 

 

동문에서 조금 더 들어가시면 충훈탑이 저를 맞았습니다. 보라매는 하늘을 나는 매의 일종이죠. 대한민국의 공군의 상징이기도 하죠. 탑 위에는 보라매가 너무 멋있네요.

 

 

시립 보라매청소원수련원관 앞에는 순국열사 김마리아선생의 동상이 서 있었는데요. 평생 교육운동과 광복운동을 하신 훌륭하신 분이이고 합니다. 

 

 

청소원수련관 옆에는 분수광장과 에어파크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아직 여름이 되지 않아 분수광장은 쉬고 있었어요. 분수광장 안쪽 에어파크에는 전투기와 헬기가 전시되어 있어서 구경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제공호 타고 하늘로 날아보아요~

 

 

에어파크에서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보라매독서실이 나옵니다. 독서실 앞에서는 정숙이라는 표지판이 서 있더군요. 산책하는 것도 좋지만, 독서실 앞에선 조용히 해야겠죠. 

 

 

이제 보라매공원 중앙에 넓은 운동장, 잔디운동장으로 나가 보겠습니다. 시계반대방향으로 시민들이 운동을 하고 계시네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정말 사람들이 많았어요. 데이트하시는 분들도 많았구요.

 

 

 

보라매공원 잔디운동장 둘레는 걷기운동하기 좋게 트랙으로 되어 있구요. 중앙에 있는 잔드광장에서는 아이들이 공놀이도 하고, 자전거도 다고, 연날리기도 하고 있었어요. 저멀리 현대백화점과 관악산이 보이네요. 하늘을 날고 있는 연이 보이시나요. 바람도 살살 불어서 연날리기 정말 좋은 날씨군요. 

 

보라매공원은 별도로 축구장도 있어서 축구하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이날도 두 팀이 축구를 하고 있었어요

 

 

편의점과 죽구장을 지나면 인라인스케이트장이 나오는데요. 아이들이 레슨을 받고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연습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저도 예전에 인라인스케이트를 탔었는데요. 다음에 올 때는 가지고 와서 타봐야겠어요. 인라인을 타실 때는 꼭 헬맷을 착용해야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스케이트장을 지나 길거리 농구장, 암벽등반대, 다이나트랙쪽으로 가보겠습니다. 자전거와 보드를 타고 왔다갔다 신나게 주말을 즐기고 있네요.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보라매공원 암벽등반대인데요. 왼쪽에는 암벽등산대 체험을 하고 있었구요. 5000원에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초등학교 1학년 정도 되어 보이는 아이가 열심히 등반을 하고 있었어요. 사람들이 보여서 신기해 하면서 구경을 하고 있더라구요. 이 아이는 결국 정상을 탈환했답니다.

 

 

동작구 신대방에서 산책이나 운동 등을 즐기실 수 있는 보라매공원에 다녀온 얘기를 포스팅했습니다. 암벽등반도 하고 전투기 구경도 하고, 걷기 운동, 농구, 인라인스케이트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보라매공원에 아이들과 놀러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