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의 넷북(노트북)인 Mini 110 시리즈의 분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모리, 하드디스크를 업그레이드 할 때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기본적으로 1G의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Win7 이상의 OS를 구동하기 위해서 메모리 업그레이드 필요하며, SSD로 업그레이드한다면 넷북 치고는 괜찮은 성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Mini 110을 분해를 위해서 먼저 배터리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하판을 보시면 분해에 필요한 나사가 하나도 보이지 않는데요. 나사를 풀어서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오픈버튼을 이용하기 때문에, Mini 110의 분해 방법은 무척 쉽습니다.
배터리를 제거하셨다면, 배터리가 있었던 부분 안쪽을 보시면 주황색 잠금장치가 보이실 겁니다. 화살표방향대로 주황색 잠금장치를 오른쪽으로 민 후 하판 두껑을 위로 올리면 간단히 분해가 됩니다.
한번의 뚜껑제거로 메인보드와 하드, 램 등이 모두 보입니다. 분해가 너무 쉽죠. 나사를 풀거나 하지 않아도 분해가 됩니다.
메인보드에 연결된 쿨러, 램(메모리), 하드, 무선랜카드의 모습 입니다.
램교체는 양쪽에는 잠금장치를 벌린 후에 램이 위로 뛰어나오면 분리하시면 되구요. 새로운 램은 반대로 뱅크에 방향에 맞게 넣은 후 아래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램뱅크가 1개 밖에 없어서 메모리 추가는 불가능하고 더 큰 용량의 램(메모리)으로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하드디스크의 모습입니다. 보호비닐로 덮여져 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2개의 나사를 푸신 후, 케이블을 제거하고 하드와 결합된 가이드를 측면 나사를 풀어서 분리해 주시면 됩니다.
가이드와 하드를 연결시켜 주는 나사는 양 측면에 각각 2개씩 입니다.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메모리와 하디디스크를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 하셨다면 하판을 덮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쪽에 걸림쇠부분을 먼저 끼워 맞춘 후, 모양에 맞게 하판을 덮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HP의 베스트셀러 넷북, Mini 110의 분해방법 및 메모리, 하드 교체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